만약 벗겨지지 않으면 물에 살짝 담갔다 뺀후 살살 벗기시면 됩니다. 물에 담구지 않아도 잘 벗겨져서 그냥 벗겨봤습니다. 뿌리부분은 절대 다치지 않게 조심히 벗겨내세요. 혹시 그러다 뿌리가 못내리면 안되니깐요, 한개는 안벗겨져서 그냥 그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화분구멍을 깔망으로 막고,
마사토를 적당히 깔아주세요.
마사토 위에 흙은 조금만 채워주세요.
튤립구근 화분의 3분의1 지점에
연두빛 싹난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구근을 넣어주세요.
구근을 2개만 넣어습니다.
3개의 구근을 넣게되면 화분이 적다보니
너무 비좁아질 것 같아요.
튤립구근이 보이지 않도록
흙을 완전히 덮어줍니다.
화분크기가 작아 두개의 구근은 화분에 두개의 구근은 각각 화병에 꽂아주었습니다. 여분은 큰 화분이 있었다면 구근4개를 심어도 예뻤을것 같아요. 일단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튤립 구근 흙속에 심어줬으니 물을 흠뻑주세요. 토분이라서 화분겉도 수분을 머금었네요. 받침도 같이 구매했으면 좋았을껄. 옥에티입니다. ㅋㅋㅋ
헤헷. 튤립구근에 이름표도 붙여주었습니다. 이름표 뒤에는 구근 심은날짜 2022.01.01을 적어줬어요!! 헤헷. 기념일에는 식물을 심는게 참 의미 있는 것 같아요. 싹이 날때까지는 약 6주(약 45일) 소요됩니다. 꽃을 보려면 약 8주~9주 정도 걸립니다.
마침 다이소에서 사다놓은 요 화병이 있어서 딱 구근에 맞아서 다행이예요. 뿌리끝만 물에 닿아야지 다른 부분은 닿으면 섞기 쉽기때문인데 구근화병으로 딱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크기든 뭐든 가성비 넘치는 구근화병입니다. 튤립수중재배는 뿌리가 내리는 모습을 볼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잘 자라주렴!
우리 튤립아프리콧!
3월에 예쁜 살구핑크빛 튤립으로
피어나보자!
.
오늘 심어준 튤립구근은 튤립 아프리콧 임프레션(분홍살구) 입니다. 분홍과 살구색 중간의 오묘한 복숭아빛같은 예쁜색상이길 기대합니다. 튤립 아프리콧의 꽃말은 사랑의 시작 애정입니다. 어서 피워내길 바라게 되는 튤립 구근이네요. 살구빛 튤립이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식집사 초록홀릭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