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홀릭 식물 이야기

반응형

사철 딸기 멀란

핑크빛 꽃 피웠어요 : )

글 사진 ❙ 초록홀릭


안녕하세요. 초록홀릭의 식물이야기 입니다. 

딸기모종을 사와서 큰 화분에 심어줬어요. 보통 딸기모종 꽃 하면 흰색이라고 생각했는데 핑크 색 꽃도 있나봐요. 제가 구입한 모종은 사절딸기 입니다. 사계절 꽃이 내내 핀다고 해요. 

딸기꽃의 꽃말은 '애정, 존중, 우정'이예요.

'관하 딸기'로도 불리는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이른 봄부터 늦가을까지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린다고 해서 사철딸기라고 불립니다.겨울딸기 품종에 연중 꽃이 피는 유전자를 인공교배로 개발하여 봄과 가을철에도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는 사계성 품종으로 식용이 가능하지만 요 딸기는 관상용으로 키우시는 걸 추천해요! 그래도 은근히 딸기가 기다려집니다.실은 저는 식용목적으로 딸기모종 하나 구입한건데 관상용으로 키우는 게 좋다니.. ㅠㅠ 한개씩 따먹는 재미로 키우려고 했는데...ㅠㅠ 그래서 큰 화분에 심었는데, 관상용으로 키울꺼면 예쁜화분에 심어줄껄 그랬나봅니다.

 

 

 

 

사철딸기 다양한 꽃들

왼쪽부터 흰 꽃이 피는 엘란, 빨간 꽃이 피는 트리스탄, 핑크꽃이 피는 멀란등 사철딸기에도 여러품종이 있어 꽃 색깔도 다양해요. 제꺼는 젤 오른쪽 사철딸기 멀란 핑크빛 꽃이 피었어요. 

 

 

 

 

사철딸기 멀란 핑크빛 꽃

생각보다 핑크빛꽃이 연해서 여리여리하니 딸기꽃이 여어쁘기까지하네요 : ) 딸기모종 1월 5일에 우리집에 와서 큰 화분박스에 심어줬어요. 그때 당시는 꽃이 만발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꽃이 하나둘 지고 있는 과정인 것 같아요. 베란다에 뒀는데 베란다가 햇살이 강한편이라 타버리는 것은 아닐까 살짝 걱정되기도 합니다. 몇몇가지들이 바스락거리게 탔더라고요. 우선은 정리를 해주고 물을 흠뻑 줬습니다. 몇일 더 지켜보고 햇살이 너무 강하면 우산이라도 펴서 그늘을 만들어줘야겠습니다. 사철딸기는 봄부터 가을까지 개화후 열매가 열리고, 노지월동이 가능해서 한여름 재배가 가능한 품종이라고 해요.


사철딸기 멀란

  • 장소 : 밝은 햇빛이 잘들어오고 통풍이 잘되는 곳
  • 물주기 : 뿌리가 항상 촉촉하게 유지, 과습주의 / 공중분무 해주면 좋아요. 응애예방
  • 흙 : 산성이 약한 토양 (말린 계란껍질을 거름으로 주면 좋다)
  • 번식 : 러너번식 

다음번에는 사철딸기(관하달기) 수정이랑 러너번식에 대해서 글을 써보도록 할께요. 노지가 아니라 베란다에서 키우는 거라 수정이 안되서 열매를 맺지못하면 어쩌나싶어요. 그래서 안되면 붓이라도 인공적으로라도 수정해주던지 아니면 창문열어놔서 바람이라도 쐬게 해줘야겠어요. 러너 번식은 내일 딸기 번식 할 줄기(러너)가 있는지 보고 한번 시도해볼께요! 이상 초록홀릭의 식물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2022 초록홀릭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